본문 바로가기

성공하고 성장하기

오디오북 무료 앱 소개합니다 (Feat.오디언 도서관)

오디오북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법 그 두 번째로 오디오 무료 앱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것도 광고글 아닙니다 :) 이 앱도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지 모르지만, 저는 어제 알게 된 관계로 또 눈이 번쩍 뜨여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 앱은 "오디언 도서관" 이라는 앱인데요, 오디언 도서관 앱을 이용하면 제휴된 전자도서관 이용자는 누구나 무료로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제 설명한 시도별 도서관 회원 아이디와 비번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만약 이용하고 싶은 오디오북이 해당 전자도서관에 없으면 희망도서신청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도별 전자도서관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 클릭

 

E북 오디오북 무료로 볼 수 있다고요?

(광고글 아닙니다 :) E북이 처음 나오고,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신세계가 열렸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보고 싶은 책은 결재하자마자 바로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고 (처음 책 당일 배송 서비스가 시��

ucanupfly.tistory.com

 

 

먼저 오디언 도서관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첫 화면부터 뭔가 멋진 도서관을 방문하는 느낌이 들죠? 그렇게 들어가면 사전에 가입해 둔 각 시도별 도서관을 찾아갑니다. (대학도서관도 있고 종류는 무지 많습니다) 저는 이전 포스팅에서 예를 들었던 성남 중앙도서관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남 중앙도서관은 성남 전체 도서관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성남도서관사업소로 찾으시면 됩니다. 

 

 

 

성남시 도서관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아이디랑 비번을 넣게 되고요 

 

 

 

로그인해서 들어가시면 오디오북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은 전체가 녹음되어 있는 것도 있고 인트로만 녹음되어 있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인트로만 녹음된 오디오북은 보지 못했습니다) 보시면 아래와 같이 회차별로 다운받을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1화만 먼저 다운받아서 들어보고 별로면 스킵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진득하게 한 권을 안 읽고 오늘 출근길에만 세 권을 스킵하는 부작용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무료니까 본전 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사이트에서 나와도 오디오 청취는 계속할 수 있어 인터넷 서치 하면서도 들을 수도 있고요, 시간을 타이머로 정해놓는 취침예약 설정 기능도 있어 자기 전에 틀어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학책도 있고, 명작도서들도 있습니다. 밤에 아이들에게 책 읽어주는 대신 편하게 틀어놓고 잠들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한 몇가지 기능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디언 도서관 기능들>

 

*목록 관리 기능 

대여 목록 : 도서관에서 대여한 다음 다운로드하여 청취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 원하는 책을 즐겨찾기 리스트에 넣어놓고 청취할 수 있습니다. 

 

*배속재생 기능 : 빠르게 듣는 기능입니다. 읽기와 비유하자면 속독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본 1배속 기준으로 1.25배~2배속 까지 지원합니다. 

 

*책갈피 기능 : 작품 내 특정 위치를 체크해 놓는 즐겨찾기, 북마크의 기능입니다. 좋아하는 문장과 글귀를 쉽고 빠르게 찾아서 들을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기능 : 해당 작품의 내부를 빠르게 탐색하는 기능입니다. 30초 단위로 점프할 수 있습니다. 

 

*목차보기 기능 : 해당 작품의 목차나 회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돋보기가 없으면, 아니 이제는 돋보기가 있어도 어지러워서 책을 오래 못 보신다는 부모님께도 권해드릴 수 있을 것 같고요, 멀리 차 타고 다닐 때 조카들에게 성우가 읽어주는 명작 소설을 틀어주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책에 밑줄 쳐가면서 소감 적어가면서 읽는 아날로그적 갬성, 책장 넘기는 짜릿한 손맛은 느낄 수 없겠지만,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져 나오는 책들 중 이것저것 다양하게 여러 분야의 책을 읽어보고 싶은데 무턱대고 구매하기는 어렵다하시는 분들에겐 (책값도 요즘 결코 만만치 않습니다) 무료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이 오디언 도서관 앱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