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하고 성장하기

E북 오디오북 무료로 볼 수 있다고요?

(광고글 아닙니다 :)

E북이 처음 나오고,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신세계가 열렸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보고 싶은 책은 결재하자마자 바로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고 (처음 책 당일 배송 서비스가 시작됐을 때만 해도 브라보를 외쳤었는데, 이젠 채 몇 분도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얼마나 고마운 일이 아닌가 싶어요), 밤에 따로 불을 켜지 않아도 볼 수 있고, 무겁게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여러 권이 한 기계 안에 다 들어 있으니 조금이라도 지루해질 것 같으면 다른 책으로 넘어가 번갈아 가며 읽을 수 있고... 누워서도 양손으로 펼쳐 들고 있는 번거로움도 없앨 수 있었으니, 그야말로 독서의 신기원을 열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오디오북까지 나왔습니다. 자기 전에 누워서 그저 듣기만 할 수 있고, 출퇴근하며 이동할 때도 들을 수 있는 E북을 넘어선 또 다른 차원의 독서방법... 이어폰만 있으면 두 손과 눈이 자유로우니 이러다 비싸게 주고 산 E북 리더기가 쓸모없어지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더라고요. 그러다 이런 오디오북을 무료로 보는 방법을 알아내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E북, 오디오북 무료 대여 ㅣ 각 시별 전자도서관 

도서관에 있는 컨텐츠들을 Ebook 도서관을 이용해서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도서관에 직접 가서 대여하지 않아도 PC나 스마트폰으로 전자책을 찾아보고 대여하고 반납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 시스템이 있습니다. 

 

 

1. 도서관 온라인 회원가입하기

 

가장 가기 편리한 거주지나 직장 근처의 도서관 홈페이지를 찾아 회원가입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용인시와 성남시 두 곳에 가입했습니다. 일단 성남시를 예를 들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성남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사이트입니다.

 

 

 

성남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2. 정회원 등록하기 

 

온라인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신 다음 정회원 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이 정회원 등록은 꼭 직접 가서 등록해야 합니다.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신 후 정회원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성남시립도서관 앱 다운로드하기 

 

성남시립도서관 앱을 다운로드한 후 아이디와 비번을 쳐서 로그인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 하신 후  전자도서관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교보문고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 가입한 도서관을 찾으셔도 된다고 하네요.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e북, 오디오북, 전자 잡지 중 원하시는 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베스트를 눌러봤는데요, 비교적 (?) 최근의 화제작도 눈에 띄었습니다. 신간 코너도 있고 영어책 오디오 북도 있습니다. 영어 공부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하마터면 열심히 살뻔했다"를 클릭해봤는데요, 배경 음악과 효과음도 정식으로 깔려있고, 성우분이 감정까지 넣어서 읽어주시더라고요.. 사실 이 책을 e북으로도 읽었었는데, 글로 읽으면서 떠올렸던 저자의 이미지와 성우분의 목소리는 조금 매치가 되진 않았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 생각이긴 한데요, 아무튼 조금 냉소적인 느낌으로 책을 읽으며 저자를 떠올렸던 것과는 달리 명랑한 (?) 말투가 들리니까 좀 거리감은 있더라고요.. 하지만 귀에 쏙쏙 들어오니 출근하면서 읽기.. 아니 듣기는 너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무료다 보니 부담 없이 책을 골라볼 수 있고 취향에 안 맞으면 넘어갈 수 있어 좋더라고요.  

 

제가 뒤늦게 이것을 발견하고 글을 올리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 포스팅해봤습니다. 저는 내일 출근길에 읽을 책을 다운로드받아 놓으러 가야겠습니다.